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추잡채 만들기, 냉장고 재료 활용하기 !
    요리 2020. 5. 11. 10:08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지난 주말에는

    냉장고에 있는 '파프리카, 피망' 을 활용해서

    고추잡채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욜 ㅋㅋㅋ 이거 야채도 듬뿍 먹고

    맥주도 먹고? ㅋㅋㅋㅋ (응?)

    술안주로도, 한끼 식사대용으로도

    좋아서 '고추잡채 레시피' 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고추잡채 만들기 1 

     

    재료준비 : 꽃빵(시판용), 대파, 파프리카, 잡채용 돼지고기

    , 고추기름, 마늘, 굴소스, 간장 

     

     

     

     

     

    고추잡채 만들기 2 

     

    2-3인용 기준입니다. 

     

    - 파프리카 3개 

    - 당근 

    - 대파 조금 

    - 잡채용 돼지고기

     

    를 준비해 주세요. 

     

     

    고추잡채 만들기 2 

     

    고추잡채 만들기 3 

     

    준비해 놓은 파프리카, 당근을 

    쉽게 볶을 수 있고, 아삭한 식감을 위해

    길게 채 썰어 주세요. 

     

     

    고추잡채 만들기 4 
    고추잡채 만들기 5 

     

     

    선명한 빨강, 노랑, 주황색의 파프리카 

    재료 그대로의 색이 너무 예쁘네요.  *_* 

     

    준비 재료들을 채썰어 주시면

    거의 완료 입니다. ㅋㅋㅋ

     

     

    이제 돼지고기에 밑간을 할 차례입니다. 

     

    고추잡채 만들기 6
    고추잡채 만들기 7 
    고추잡채 만들기 8 
    고추잡채 만들기 9 

     

    돼지고기 밑간 :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 조금 

     

     

    돼지고기 밑간은 

    간장 1, 굴소스1, 다진마늘 1,

    후추 조금을 넣어 재워 주시면 됩니다. 

     

    (간장 1큰술이 너무 짤 수도 있으니 

    기호에 맞게 0.5큰술만 넣어 주셔도 됩니다.) 

     

     

     

    고추잡채 만들기 10 

     

    고기까지 재워 두었으면

    이제 정말 볶을 일만 남았어요. 

     

     

    고추잡채 만들기 11 

     

    고추잡채 만들기 12 

     

    저희집은 고추잡채를 종종 

    해먹는 편이라 냉동실에 여분의 꽃빵은

    늘 있습니다. ㅎㅎ

     

    냉장고에 있는재료 대충 썰어서

    고기랑 같이 볶아서 꽃빵이랑 먹으면

    한끼 쉽게 해결이라 ㅎㅎ 

    마트가면 꼭 집어오는 아이 중 하나에요! 

     

     

    고추잡채 만들기 13 

     

    시판용 꽃빵을 냄비(찜기)에 넣고

    10분정도 쪄주세요. 

     

    ㅋㅋㅋㅋ 폭신 폭신~

    애기 엉덩이처럼 눌렀을 때

    폭신하고 말랑말랑하다면 

    잘 익은거랍니다. *_*~~ 

     

    고추잡채 만들기 14 

     

    고추기름 한숟가락을 넣어주세요.

     

     

    ***

    고추기름 쉽게 만드는 법 ? 

    : 유리용기에 식용유 + 고춧가루를 넣고 

    전자렌지에 1분 , 30초, 30초 이런식으로

    (타지 않게 나눠서 돌리는게 뽀인뜨!!!!!!) 

     

    잔자렌지에 돌려서 고춧가루를 채에 걸러주시면

    야매 고추기름 완성입니다. 

    ***

     

     

     

     

    고추잡채 만들기 15 

     

    집에 파절이용 파가 남아서

    파채를 넣어 주었지만,

    대파를 송송썰어 

    고추기름에 파를 은근히 익혀

    파기름을 내 주세요. 

     

    고추잡채 만들기 16 
    고추잡채 만들기 17 

     

    고추기름에 파를 달달 볶다가 

    파향이 솔솔나면 

    밑간한 돼지고기를

    60% 정도 익혀주세요.

     

     

     

    고추잡채 만들기 18 

     

    고추잡채 만들기 19

     

    돼지고기가 60-70% 정도 익었을 때

    손질해 놓은 파프리카, 당근을 넣고

    같이 볶볶~~ 열띠미 볶아주세요. 

     

     

    고추잡채 만들기 20 
    고추잡채 만들기 21 

     

    파프리카를 넣고 

    함께 볶아주면서 굴소스 1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고추잡채 만들기 22
    고추잡채 만들기 23 

     

    재료들이 많아서 

    젓가락으로 휙휙 잘 풀어가며

    볶아주면 쉽게 잘 볶아 지더라고요.

     

     

    고추잡채 만들기 24 
    고추잡채 만들기 25 

     

    짜잔 !!! 

    꽃빵도 폭신하게 다 익었겠다, 

    재료볶볶도 마치고 먹음직 스럽게 

    접시에 담아 줍니다. 

     

     

    고추잡채 만들기 26 

     

    ㅋㅋㅋㅋㅋ

    매콤+고기고기 한게 

    맥주가 빠지면 섭할것 같아서

    맥주도 한캔 까주고요~~ ㅋㅋㅋ 

     

    넷플릭스 '익스트랙션' 보면서 

    캔맥을 마셨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으로 14년?만에

    갈아탔는데 ㅎㅎ

    안드로이드폰은 '스마트뷰' 가 가능해서

    인터넷 TV 따로 신청 안해도

    미러링이 가능해서 TV 연결 시 

    넘 편리한것 같습니다. ㅎㅎ

     

     

    고추잡채 만들기 27 
    고추잡채 만들기 28 

     

    크 ㅋㅋㅋㅋ

    제가 만들었지만

    넘 맛있어서 

    맥주가 술술 넘어가네요. 

     

    아삭한 야채 + 돼지고기의 조합.

    고추기름까지 더해져 풍미가 업업~ 

     

    집 냉장고에 파프리카, 파 , 피망 있으면

    꼭 한번 도전볼만한 요리 '고추잡채' 레시피

    마치겠습니다. 

     

    다들 맛점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