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죽 조개탕(물총 조개탕), 오랜만의 집밥 !
    요리 2020. 7. 17. 13:35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셨나요. ? 

     

    제가 이번주 동안 포스팅이 뜸~했죠. 

    포스팅이 뜸했던 이유는 

    지난주 토요일부터 몸이 안좋아서 

    월, 화, 수 병가를 내고 푹 쉬었습니다. 

     

    흐흐 이번년도에만 

    "병가" 로 인한 연차를 -7개를 

    사용했네요. 

     

    언제 이렇게 몸이 자주 아프고,

    또 심하게 아프게 되었는지 ㅠㅠ ㅎㅎ 

    여러모로 속상하고, 

    저의 일상생활 루틴, 먹는 음식

    , 생활패턴을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보는 이웃님들은

    정말 다들 아프지 마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 제가 오랜만에

    소개해드릴 음식은 '물총조개' 로 

    잘 알려져 있는 '동죽 조개탕' 입니다. 

     

    국물맛이 정말 시원~하고 

    통통한 조개살이 정말 맛있었어요. 

     

     

    크크 물총 조개탕의 맛은 

    동죽 조개가 거의 다 한 것이기 때문에 ㅋㅋ

    준비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집에 있는 대파, 청양고추, (마늘), (양파)

    를 넣고 같이 끓이시기만 하면 됩니다. 

     

     

     

     

    우선 해감시킨 조개를 

    깨끗한 물에 박박 씻어주세요. 

     

    해감을 시키긴 했어도, 

    물에 이렇게 씻으면 또 불순물들이

    나오더라고요. 

     

    -> 끝까지 여러번 씻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조개세척이 끝났으면,

    냄비에 조개가 푹~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 처음부터 조개와 같이 넣고 끓이면

    조개살이 너무 많이 익을 수 있기 때문에,

    물이 팔팔 끓으면 그 때 조개를 넣어주세요 !

     

     

     

    끓는 물에 조개를 넣고

    양파, 다진 청양고추, 대파 등을 넣고

    보글보글 익혀줍니다. 

     

     

     

    크 ㅋㅋㅋㅋ

    익어가며 입을 벌리는 조개들.

    크크 조개살이 통통하고 

    시원한 국물이 정말 일품이에요 ! 

     

     

     

    크크 끓어 올랐던 거품들 건져내고,

    물총 조개탕이

    먹음직스럽게 완성되었습니다. 

     

     

     

    통통하게 잘 익은

    조개살이 너무 맛있고,

    물총조개라는 별명답게 

    한입 먹으면 찍-하고 

    시원한 육수가 터져서 

    캬... 이거 완전 제대로 술안주네요! 

     

     

     

     

    조개를 다 건져 먹은 뒤에도 

    국물이 너무 시원하고 버리기가 아까워,

    면을 넣어 칼국수처럼 만들어 보았습니다.

     

    더 칼국수를 먹는 기분을 내기 위해

    냉동실에 삶아 얼려두었던 

    감자도 추가해서 넣어주었어요.

     

     

    감자를 젓가락으로 푹 찔러서, 잘 익었으면 

     면을 넣고 풀어주세요.

     

    칼국수 면이 있었으면 더 베스트였을텐데

    (지난번에 볶음우동을 만들고 남은 한봉지)

    우동면이 있어서 우동면을 활용하였습니다.

     

     

     

     

    면이 거의 익을 쯤 

    대파를 넣어 마무리 해주세요. 

     

    흐 ㅋㅋㅋ

    다시 영상을 보기만해도

    맛이 얼마나 시원한지 ㅠㅠ

    진짜 진국 입니다 !!!! 

     

     

     

     

    크크 동죽과 함께

    김취전도 부쳐서 같이 먹었어요.

     

    물총탕 자체도 너무 맛있고,

    시원한 국물에 후루룩 넘어가는

    면도 너무 맛있고,

    부침개와의 조합도 정말 굿이였습니당 ^~^

     

     

    **

    정말 오랜만에 업로드 하는데

    크크 기다려 주신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론 더 활발히 찾아 뵙겠습니당 !! ^^

    오늘도 건강하게, 맛저하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