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불당동 시아반 불당동 중국요리 맛집
    맛집 2023. 10. 24. 18:55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해드릴 불당동 맛집은 '불당동 시아반' 이라는 곳 입니다. 

     

    중국집하면 보통 동네 중국집, 짜장면, 짬뽕, 탕수육, 사천탕수육, 볶음밥 등 을 떠올릴 수 있는데

    불당동에 위치한 시아반은 약간 홍콩풍? 중화풍의 중화요리 맛집입니다.

     

    불당동 시아반

    시아반 이라는 이름은 중국어로 Xia ban = 퇴근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식당인데 

    가게 이름에 걸맞게 퇴근 후 친구 두세명과 가볍게 먹기 좋은 곳 이였습니다. 

     

    (Fyi 반대로 야근은 Jia ban = 초과 근무, 야근하다 ㅠㅠㅠㅠ로 주로 쓰인다능...) 

    시아반, 지아반 ㅡ 획 하나 차이인데 근로자로써 마음이 천당과 지옥을 넘나드네요 ㅋㅋㅋ 

     

     

    불당동 시아반 영업시간 안내

    평일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14:30 , 21:30 라스트오더 

    매주 월요일 휴무 

    불당동 시아반

    주말 점심에 사람이 많다고 해서 주말에 오픈런 했습니다. 

    이곳에서 친구 청첩장을 받기로 해서 친구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멀리서 와준 친구 너무 고맙 ㅠㅠ...

     

    불당동 시아반

    테이블 크기는 정사각형? 형태의 협소한 편 이였어요. 메뉴 3개정도 올리면 꽉 찰것같은 느낌 ㅎㅎ 

    전반적으로 내부 테이블 크기가 협소한 편이지만, (사진엔 없지만) 옆쪽으로 넓은 공간이 있어서 

    그곳에선 단체 4-5명 정도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었습니다. 

     

    이와중에 요리그릇 들고 있는 거북이는 귀엽네요.. 시아반. 이름 한번 잘 지은것 같습니다. 

    퇴근이라는 말만 들어도 기분이 좋은데 ㅎㅎ 퇴근 후에 시아반에서 술 한잔 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것 같네요.

     

    불당동 시아반

    그래도 나름 중국집(?) 이기 때문에 짜장면도 팔고 있었고, 볶음밥도 팔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짜장면도 우리가 생각하는 (?) 알고 있는 짜장면 맛과는 조금 다른, 수제 춘장으로 만든 특별한 짜장면 맛이랍니다.

     

    탄탄면도 참깨의 고소함과 고추기름이 얼큰하게 어울어져서 정말 맛있는데, 

    포스팅 쓰면서도 군침이 싹 도네요.

     

    홍콩식 마늘새우도 맥주와 먹으면 너무 잘어울릴 것 같지 않나요 ㅠㅠ... 

     

    불당동 시아반

     

     

    하이볼도 6천원으로 다른 식당들(8천원~) 에 비해 저렴한 편이고 !!!! 

    새우창펀이 정말정말 존맛입니다.. 새우창펀은 진짜 1인 1창펀해야돼요.. 너무 맛있고 시아반에서 밖에만 안파는 메뉴인것 같아요? 다른 중국집에선 쉽게 먹을 수 없는 메뉴 라서 왔을때 드세요 !! 

     

    제발,, 창펀 안먹어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 🙌😆😆

    불당동 시아반

    나오자마자 몇조각 집어 먹고 사진을 찍었네요. 

    안에 보시면 바삭한 새우로 만든 튀김이 들어 있고, 바삭한 새우를 감싸는 창펀의 쫜득한 식감이 아주 죽여줍니다.. 

    바삭 크리스피한것 +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너무 잘 어울렸어요. 

     

    이런 조합은 처음인데 정말정말 맛있습니다 ! 소스는 간장베이스인데 색깔은 진한데, 맛은 진하지 않아서 

    창펀을 찍어먹기 딱 좋았습니다. 

     

     

    불당동 시아반

    창펀 다음으로는 어향가지 입니다. 

    어향가지는 뚝배기에 나오는데, 뚝배기 안에 기름(?)과 가지의 채즙이 바르르르르 떨릴 정도로 

    계속 끓는(?) 뜨겁게 달궈진 뚝배기 채로 나왔어요. 

    그래서 먹는 동안 요리가 식지 않아 먹는 내내 따뜻한 요리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어향가지에 맥주한잔 크 ~ 어향가지에 흰쌀밥도 너무 잘어울리고 어향가지도 맛있었어요. 

     

    불당동 시아반

    이것은 트리플 볶음밥 입니다. 

    마늘 후레이크가 중간중간 씹히고, 강하진 않지만 트러플 향이 은은하게 나는 듯 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좋았던건 밥 알이 하나하나 고슬고슬하게 잘 볶아져 있어서, 손이 계속 가는 맛입니다. 

     

    간이 세진 않은데 어향가지 양념과 함께 먹으니 볶음밥도 남기지 않고 싹 다 먹었습니다. 

     

    창펀, 어향가지, 트리플 볶음밥 까지 조합이 너무 좋았네요 ! 

     

    이곳은 요리가 맛있어서 여러명이서 가셔서 여러 요리 주문한 다음 같이 나눠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퇴근길과 가까웠다면 자주 갔을것 같은 집인데 ! 

     

    불당동에 중화요리, 불당동 중국요리집 찾고 계신분들은 함 들려보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