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대전 도룡동 수프카레 '카리코' 삿뽀로 국물카레 수프카레

노중심 2023. 10. 25. 19:55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대전 도룡동, 스마트시티 근처에 위치한 '카리코' 라는 식당 입니다. 

 

몇년 전 삿뽀로 여행 갔을 때, 생각보다 쌀쌀한 날씨에 오들오들 떨다가 국물카레 맛집에서 

삿뽀로 북해도 국물카레를 처음 맛보고 너무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요. 

 

이후 한국에 와서 국물카레 하는 식당을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취급하는 음식점이 없어서 

삿뽀로 국물카레 이후 먹을 기회가 없었는데, 대전 도룡동에 국물카레집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다녀왔습니다. 

 

도룡동 카리코

카리코는 대전 스마트시티 근처, 롯데호텔, DCC 근처 상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도룡동에 가니까 상가건물이 크게 생겨가지고 그 안에 새로운 식당, 카페들이 많이 입점되어 있었습니다 ㅎㅎ

 

 

 

도룡동 카리코 영업시간 안내 

매일 11:00-20:30 (14:30, 20:00 라스트오더)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도룡동 카리코

외관부터 시선 강탈. 외관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 ? 

외관부터 존재감 확실한 식당이였어요. 식사시간이 지나서 주말 점심 오후 1시 30분이였는데도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도룡동 카리코

 

식당 앞에 메뉴판 & 가격이 안내 되어 있고, 화이트보드에 웨이팅 순서대로 이름 & 동행인원 이름을 적고 기다렸습니다. 

진동벨이나 번호표같은건 따로 없고, 이름 순선대로 직원분들이 나와서 이름을 불러주십니다. 

 

도룡동 카리코

 

식당 내부 좌석은 많지 않았지만, 메뉴가 카레다보니 테이블 회전율이 빨랐습니다. 

그리고 연령대는 데이트하는 커플부터, 친구들, 또 50대로 보이는 어른분들까지 다양했습니다. 

 

저는 넓적 다리가 올라간 치킨 수프커리를 주문했습니다. 

 

구운야채들과 수프커리까지 삿뽀로에서 먹었던 국물카레와 비주얼이 흡사하네요. 

또 야채를 한번 튀기고 구워서 그런지 색감이 더 원색적으로 느껴져 마치 지브리 만화속에서 나온 음식처럼 느껴졌습니다.

 

도룡동 카리코

굳이 천원 추가해서 먹은 치즈밥 ㅋㅋㅋ 치즈밥은 별건 없고 그냥 흰쌀밥 + 슬라이스 치즈 한장 추가 입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밥한숟가락 떠서 뜨끈한 국물에 치즈 살살 녹을때 먹으면 더 맛있어서 치즈밥을 주문했습니다.

 

도룡동 카리코

 

그리고 치킨수프커리 줌인! 

넓적 다리가 정말 부드러웠고, 구운 야채 브로콜리, 연근, 단호박, 가지, 파프리카가 모두 넘넘 맛있었습니다 ! 

야채를 튀기고 구워서 그런지 야채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한채 맛있게 구워졌네요. 

 

흐흐 매콤한 정도도 선택 할 수 있어서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던 카리코 수프카레 ! 

 

이제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는데 쌀쌀할 때 또 방문하고 싶은 집입니다 ㅎㅎ